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대구 달서구, 아이꿈세상 1주년을 축하해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3.12.21 10:34 수정 0000.00.00 00:00

달서구, 달서아이꿈센터 개관 1주년 기념행사 개최

↑↑ 달서아이꿈센터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대구 달서구는 오는 23일 달서아이꿈센터 개관 1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달서아이꿈센터는 지상4층, 연면적 2,320㎡ 규모로 건립돼 작년 12월27일에 운영을 시작했다. 대구·경북 최초 아동전용 시설로 실내놀이터, 유아요리교실, 장난감도서관, 보드게임방, VR체험실, 다함께돌봄센터로 구성돼 있다.

개관 후 지난 1년 동안 누적 회원 수 2,765명으로 지역 내 아동전용시설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으며 영어뮤지컬 동아리, 과학마술 동아리, 공예 동아리 등 다양한 아동 동아리 및 아버지 아카데미, 놀이문화예술학교, 숲 체험, 뉴스포츠 교실 등 특화 프로그램 운영으로 아동과 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주년 기념행사에서는 보드게임 대회, 종이비행기 날리기 대회, 가족운동회를 진행하고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달서아이꿈센터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곧 첫 번째 생일을 맞이하는 달서아이꿈센터를 기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달서아이꿈센터가 더 많은 지역의 아이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