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대구교통공사-한국승강기안전공단, 역사 내 승강기 안전성 강화를 위한 공동 노력 추진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4.04.17 13:59 수정 0000.00.00 00:00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과 유지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대구교통공사-한국승강기안전공단, 역사 내 승강기 안전성 강화를 위한 공동 노력 추진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대구교통공사는 지난 16일 본사 5층 회의실에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과 유지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공사 승강기 관리부서인 시설환경처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사고조사단 관계자 등 17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에스컬레이터 넘어짐 사고사례를 바탕으로 원인분석과 예방 방안 등을 공유하고, 주기적인 자문회의로 현장 특성에 맞는 사고예방 대책을 수립하는 등 도시철도 역사에서 발생하는 에스컬레이터 안전사고를 줄여나가기로 했다.

특히 점검자가 QR코드를 통해 주요 부품의 유지관리 및 점검 방법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승강기 유지관리 매뉴얼 공유플랫폼’도 적용하기로 했다.

김기혁 대구교통공사 사장은 “에스컬레이터 넘어짐 사고에 대한 예방대책을 갖고 있는 승강기 안전공단 사고조사단의 노하우를 십분 활용해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전국 승강기 운영기관과의 정보교류로 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