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경북교육청, 학교현장실습학기제 시범 운영 기관 협의회 개최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4.04.17 16:02 수정 0000.00.00 00:00

↑↑ 경북교육청, 학교현장실습학기제 시범 운영 기관 협의회 개최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경북교육청은 17일 경산시에 있는 경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교현장실습학기제 시범 운영 기관 업무 담당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학교현장실습학기제 시범 운영 기관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는 교육청과 학교현장실습학기제 시범 운영 기관 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운영 사례 공유를 통해 시범 운영 기관 업무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현장실습학기제는 우수 예비 교원 양성을 위해 기존 4주간 이루어지던 교육실습을 한 학기로 연장하여 운영하는 제도로서, 교육청-사범대학-협력 학교 간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체계적인 실습 지도를 운영한다.

협의회 주요 내용은 학교현장실습학기제 시범 운영 사업과 예산 안내, 교육청-시범 운영 기관 협력 체계 구축과 협업 지역 밀착형 운영 모델 연구, 학교현장실습학기제 시범 운영 계획과 운영 사례 공유 등이다.

경북교육청은 시범 운영 기관 간 상호 협력을 통해 실습 지도 체계를 강화하고, 지역 밀착형 교육실습 운영 모델 정립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안정적인 학교현장실습학기제 시범 운영이 이루어지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미래 교육에 대비한 우수한 교원, 아이들의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인성을 지닌 교원 양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