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울진군의료원, 효율적인 응급환자 이송을 위한 소통 간담회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4.04.18 13:46 수정 0000.00.00 00:00

↑↑ 울진군의료원, 효율적인 응급환자 이송을 위한 소통 간담회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울진군의료원은 지난 16일 의료원 건강검진실 4층 대회실에서 응급실 의료진 및 울진소방서 구급대원, 울진군 노인요양원, 엘요양원 관계자등 15여 명이 참석해 효율적인 응급환자 이송을 위한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구급대원과 의료진의 신속・정확한 정보전달과 협업을 통해 응급환자에게 효과적인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 내용으로는 의료대란으로 병원 선정이 힘들어진 119구급대 이송 환자 수용률 향상 방안, 실무자 간 상호 의견 소통, 지역 특성에 맞는 이송 응급의료서비스 협력체계 구축 방안 등으로 진행됐다.

한창완 울진소방서장은 “울진의료원 및 요양원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군민들에게 고품질의 구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조영래 울진군의료원장은 “119구급대원과 응급의료인력 간의 업무협조를 통하여 불필요한 갈등을 예방하고 울진군에서 발생하는 응급환자에게 양질의 의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울진소방서 및 관내 요양원과 긴밀하게 협조하여 울진군민들을 위한 최상의 응급의료서비스 및 체계화에 앞장서겠다고 상호 다짐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