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대구동부교육지원청,“후배님들, 선배들이 힘이 되어 줄게요!”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4.04.19 13:08 수정 0000.00.00 00:00

신규 공무원의 업무 역량 강화 직무연수 및 맞춤형 멘토링 실시

↑↑ 대구동부교육지원청,“후배님들, 선배들이 힘이 되어 줄게요!”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대구동부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 18일, 대구창의융합교육원에서 신규 공무원 16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 및 맞춤형 멘토링을 실시했다.

멘토링 제도는 신규 공무원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줄이기 위해 매년 운영되고 있으며, 유사 업무 담당자를 멘토로 연결해 대면 모임과 비대면(메신저, 전화) 방식으로 업무를 공유하고 궁금증을 해결한다.

이번 행사는 학교 행정실 실무자를 강사로 초빙해 업무 취약 분야에 대한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각 팀 멘토와 멘티가 1:1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선배의 노하우 전수와 동시에 후배의 아이디어도 청취하여, 선후배 간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참석한 신규 공무원은 “업무에 아직 익숙하지 않은데 물어볼 곳이 있어 다행이었고, 멘토 선배님과 편하게 소통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점형 대구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지속적인 멘토링 운영을 통하여 신규 공무원의 직무역량과 조직 적응력이 향상되고, 나아가 선배와 후배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신규 공무원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