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대구학교지원센터, 학교 운동장 스프링클러 집중 보수기간 운영!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4.04.19 13:10 수정 0000.00.00 00:00

미세먼지와 폭염으로 인한 학생 건강피해 예방

↑↑ 대구학교지원센터, 학교 운동장 스프링클러 집중 보수기간 운영!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대구학교지원센터는 미세먼지와 다가올 폭염으로부터 학생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학교 운동장 스프링클러 집중 보수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구시교육청 특색사업의 일환으로 설치된 운동장 스프링클러는 학교 운동장에 물을 뿌려 미세먼지 발생을 억제하고, 바닥과 주변 열기를 식혀 학생 건강을 보호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대구는 ‘대프리카’라는 별명답게 무더운 날이 많아 운동장 스프링클러를 자주 가동해야 하여 여름철이 오기 전 집중 정비할 필요가 있다.

집중 보수기간 동안 운동장 스프링클러 파손 및 미작동, 헤드 높이 조절, 회전 불량 등에 대하여 최우선 순위로 신속하게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기타 경미한 부분은 학교에서 직접 조치할 수 있도록 ‘운동장 스프링클러 관리요령’에 관한 영상을 대구학교지원센터 누리집에 탑재·안내할 예정이다.

이재복 단장은 “야외 교육활동 시 미세먼지와 폭염으로 인한 학생 건강피해가 없도록 아낌없이 지원을 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