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대구시 교육청 국채보상운동도서관, 경북대학교 인문학술원 연계 인문학 특별강좌 참가자 모집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4.04.22 12:30 수정 0000.00.00 00:00

봄에 만나는 사랑에 관한 고전

↑↑ 국채보상운동도서관, 경북대학교 인문학술원 연계 인문학 특별강좌 참가자 모집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 국채보상운동기념도서관은 경북대학교 인문학술원과 연계하여 시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고 인문학의 대중화에 기여하고자 ‘2024년 상반기 인문학 특별강좌‘봄에 만나는 사랑에 관한 고전’수강생을 모집한다.

경북대, 영남대 등 대구·경북권 대학교 교수진과 서울 중동고등학교 교사 등이 진행하는 이번 특별강좌는 톨스토이의 `안나 카레니나`, 괴테의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조설근의 `홍루몽`등 동·서양 고전을 통해 사랑의 여러 무늬와 우리 삶과의 관계를 다루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특히, 사랑의 계절 봄을 맞아 현대사회에서 메말라가는 인간의 감정,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사랑이라는 감정을 집중적으로 살펴보며 동서고금의‘사랑’에 대한 생각들을 소개하고 함께 의견을 나눔으로써 이 시대의 사랑의 길을 찾아보고자 한다.

이번 인문학 특별강좌는 성인을 대상으로 오는 5월 2일부터 7월 25일까지 총 12회 운영되며, 참가자 모집은 4월 22일 오전 9시부터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