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달성특수교육지원센터, 2023학년도 `겨울 더 자람 학교` 운영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4.01.17 12:32 수정 0000.00.00 00:00

드론, 표현미술, 기부 운동회 등 방학 기간 중 다양한 학습 경험 제공

↑↑ 달성특수교육지원센터, 2023학년도 `겨울 더 자람 학교` 운영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달성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아 2024년 1월 2일부터 12일까지 9일간, 관내 유·초·중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41명과 학부모 41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겨울 더 자람학교’를 운영했다.

겨울 더 자람학교는 겨울방학 기간 중 교육 공백과 돌봄의 부재를 예방하고 다양한 학습 경험을 제공하여 학습의 폭을 확장하는 목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겨울 더 자람학교에서는 학생의 인지, 신체, 정서 발달을 위해 인지발달 더 자람 프로그램(드론, 표현미술), 신체발달 더 자람 프로그램(뉴스포츠, 더 자람 체육대회), 정서발달 더 자람프로그램(원예, 쁘띠디저트, 뮤직아트, 더 자람 행복공연)으로 구성했다.

또한, 학부모의 양육 고민을 해결하고자 윤문주강사가 “내 아이는 어떤 이야기를 듣길 원할까요?”라는 주제로 유아기부터 성인기까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삶 전반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더 자람 체육대회는 기부운동회로 학생들이 즐겁게 협동하여 목표를 달성하는 활동을 통하여 루게릭병 환우 요양병원 건립 기금 모금에 동참하는 것이다. 기부운동회에 참여한 학생은 “나는 즐겁게 친구들과 협력하며 놀이에 참여했는데 이런 놀이가 아픈 사람을 도울 수 있다고 해서 더욱더 의미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달성교육지원청 김태헌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이 겨울방학 중 다양한 교육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경험의 기회를 확장시키고 학생들 간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이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