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영주시 단산면 농지위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후원금 100만원 기탁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4.01.26 10:34 수정 0000.00.00 00:00

기부 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단산면 농지위원회

↑↑ 영주시 단산면 농지위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후원금 100만원 기탁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영주시 단산면 농지위원회는 지난 24일 단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00만원 후원금을 기탁했다.

농지위원회는 투기 우려가 있는 농지의 취득에 대하여 자격심사를 강화하고자 설치된 단체로 지역 농업인, 농업 관련기관 추천인, 농지전문가 등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

심의 회의에서 농지취득 이후 농업경영의 실현 가능성, 농지 투기 가능성 등을 다방면으로 검토해 단산면의 농지 이용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황화식 단산면 농지위원회 위원장은 “기부를 통한 따뜻한 온기가 지역사회에 널리 퍼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이웃들을 위하여 적극적인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며 나눔과 실천에 대한 소신을 전했다.

조종근, 허익정 단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단산면 농지위원회의 기탁으로 인하여 갑진년 새해를 더욱 희망차게 시작하는 것 같다”며 “지난해부터 연이은 기부를 해주셔서 감사드리며, 항상 주변을 돌아보며 선행을 베푸는 따뜻한 마음을 우리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