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대구 달서구, 이웃愛 전하는 따뜻한 손길~이웃愛 온기나눔!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3.12.25 15:32 수정 0000.00.00 00:00

달서구, ‘2023 온기나눔 꾸러미 봉사활동’ 실시

↑↑ 달서구 2023 온기나눔 꾸러미 봉사활동 사진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대구 달서구는 22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반딧불봉사단과 함께 유천동 행정복지센터 내 공유키친에서 먹거리 꾸러미를 만들어 관내 어르신 140세대에 전달하는‘2023 온기나눔 꾸러미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달서구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오전 10시부터 4시간 동안 진행된 `온기나눔 꾸러미 만들기` 행사는 연말을 맞아 관내 어르신들이 건강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밑반찬과 식료품이 담긴 꾸러미를 만들어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꾸러미는 자원봉사자분들이 정성을 담아 직접 조리한 4가지 밑반찬과 삼색떡국떡, 사골곰탕, 김가루 등 간편식품으로 구성됐으며, 관내 종합사회복지관 6개소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140세대에 전달됐다.

봉사활동은 2021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세 번째 진행됐으며, 매년 반딧불봉사단이 참여해 따뜻한 손길을 더해주고 있다.

장경옥 반딧불 봉사단장은 “매년 한해의 끝자락에 우리 이웃들에게 따뜻한 음식과 마음을 전하는 뜻깊은 행사에 함께할 수 있어 행복하다.”며 “오늘 정성을 가득 담아 만든 음식이 어르신들이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연말 추운 날씨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매년 우리 이웃들을 위해 봉사에 참여해주신 자원봉사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추운 겨울을 밝혀주시는 자원봉사자분들의 따뜻한 손길과 마음 덕분에 우리 달서구가 올겨울을 더 따뜻하고 든든하게 보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