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대구북구가족센터는 지난 15, 16일 양일간 끝이 아닌 ‘그리고 계속되다’ 의 의미를 담은 2023 감사의 날 ‘Happy Anding’을 운영, 성황리 마쳤다.
송년행사는 다양한 지역 주민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1부 기념식과 2부 가족 놀이터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운영했다.
1부 기념식에서는 지속적으로 센터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온 유관기관 및 사업 인력,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감사패를 수여하고 2023년 사업운영 현황을 공유했으며, 1년간 지속적으로 한국어 교육을 수강한 결혼이민자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수료식을 운영하여 감동을 선사했다.
2부 가족 놀이터 프로그램은 센터의 다양한 사업을 맛보기 체험할 수 있는 사업 관련 체험 활동으로 구성하여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센터 홍보 및 사업 참여 기회를 제공했다.
1부·2부에 약 250명의 지역 주민들이 참여하여 따뜻한 나눔의 자리를 즐길 수 있었다.
한편 대구 북구청 위탁운영기관인 대구북구가족센터는 여성가족부가 시행하는 가족 정책의 주요 전달 체계로서 다양한 가족지원 정책을 제안 및 실행하고 있으며, 수탁기관은 사회복지법인 효성복지재단이다.
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사업에 관한 사항은 대구북구가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