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대구시교육청 대구글로벌교육센터,‘2024 중등글로벌교육페스티벌’참가자 모집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4.10.21 12:02 수정 0000.00.00 00:00

글로벌 릴레이 특강 및 원어민과 함께하는 글로벌 문화체험 교실 운영 -

↑↑ 대구글로벌교육센터,‘2024 중등글로벌교육페스티벌’참가자 모집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대구교육연수원 산하 대구글로벌교육센터는 오는 11월 2일부터 11월 9일까지 센터에서 개최되는‘2024 중등글로벌교육페스티벌’참가자를 10월 21일(월)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등글로벌교육페스티벌’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 일반 시민 등이 참여해 외국어로 소통하며 세계 문화를 체험하는 교육축제이다.

올해 주제는 ‘Explore, Experience, Excel: Learn by Doing! (탐험하고, 경험하고, 뛰어나라: 수행함으로 배워라!)’으로, 변화하는 세계 속에서 학생 개개인이 “새로운 세상을 탐험하고 다양한 경험을 쌓아 앞서가는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자”라는 뜻을 담았다.

이번 행사에는 ▲영어 토크 콘서트 톡!톡!,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글로벌 문화 체험, ▲글로벌 문화 체험 영상 시청 및 활동지 작성, ▲온라인 테스트를 통한 영어독서능력 진단하기, ▲영어/중국어/일본어 단어퍼즐 풀기 등 다채로운 글로벌 체험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각 분야의 전문가 4인을 초청하여 ▲4일, 영어 인문학, ▲6일 진로, ▲8일, 글로벌교육Ⅰ(학부모), ▲9일, 글로벌교육Ⅱ 등 ‘글로벌 릴레이 특강: 세상과 나를 잇는 4개의 선’특강을 운영한다.

자세한 행사 정보 및 참여 방법 등은 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센터에서는 10월 21일 오전 9시부터 센터 누리집을 통해 참여 희망자를 접수하며, 영어 인문학과 글로벌교육 특강 사전 신청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 특강 관련 도서를 제공한다.

윤정희 원장은 “이번 페스티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새로운 세상을 탐구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세상을 더 넓고 멀리 바라볼 수 있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번 행사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자녀와 함께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