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의회

대구 수성구의회 최명숙 의원, 수성구 지역농산물 공공급식 지원 조례안 발의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4.10.22 14:14 수정 0000.00.00 00:00

↑↑ 대구 수성구의회 도시환경보건위원회 최명숙 의원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대구 수성구의회 최명숙 의원은 22일 제267회 임시회 제2차 도시환경보건위원회에서 지역에서 생산된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공공급식에 공급하기 위한 `대구광역시 수성구 지역농산물 공공급식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다.

이 조례안은 수성구 주민의 건강을 증진하고 지역 농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례안에 따르면, 수성구 내 아동복지시설과 사회복지시설 등의 공공급식에 우수한 품질의 지역농산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구에서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지원은 경비로 이루어지며 수성구 지역농산물이 우선 공급되고,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 일부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도 함께 지원된다.

특히, 이번 조례안은 ‘지역농산물의 날’ 운영을 위한 근거도 포함하고 있다.

수성구 및 산하기관 급식소에서 기존 ‘채식의 날’과 함께 ‘지역농산물의 날’을 운영하여 지역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최명숙 의원은 ˝이번 조례를 통해 지역에서 생산된 안전한 농산물이 지역 주민들에게 공급되고, 동시에 지역 농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조례안은 수성구의 공공급식의 질적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향후 지역사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