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대구시교육청, 교육공무직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및 현장 지원을 위한 컨설팅 실시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3.12.27 12:30 수정 0000.00.00 00:00

관내 59개교 대상, 밀착형 상담 및 지원으로 업무담당자 역량 제고

↑↑ 대구교육청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대구시교육청은 지난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교육공무직원 업무담당자의 역량을 높이고 현장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관내 59개 학교를 대상으로 방문 컨설팅을 실시했다.

대구시교육청은 시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담당자 27명으로 컨설팅단을 구성해 학교(기관)현장을 직접 방문하며 밀착형 상담 및 지원을 진행했다.

이번 컨설팅은 ▲인사ㆍ채용, ▲복무, ▲급여, ▲기타 등 4개 분야로 나누어 ▷(인사ㆍ채용) 휴ㆍ복직 등 인사이동시 나이스 기록 현행화 방법, 채용 유형별 표준근로계약서 작성 방법 등, ▷(복무) 휴가 등 사용 시 복무 처리 방법 등, ▷(급여) 각종 수당 산정 방법 등, ▷(기타) 취업규칙 게시 방법 등 교육공무직원 업무 전반에 대해 진행됐다.

특히, 컨설팅단은 학교(기관) 업무 담당자와 상담 및 소통을 통해 평소 업무하면서 들었던 의문점이나 어려움 등을 해결했고, 오류사항 등은 사전에 확인해 조치할 수 있도록 지원해 학교 현장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이번 현장 방문 컨설팅 결과는 관내 모든 학교(기관)와 공유함으로써 학교(기관)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사례를 자체 점검해 업무 처리에 적정을 기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컨설팅에 참여한 시지고 이수현 주무관은 “올해 1월부터 학교에서 교육공무직원 업무를 담당하면서 업무처리 시 궁금한 내용이나 도움이 필요한 사항 등이 있었는데, 교육청 담당자들과 함께 상담을 하면서 몰랐던 내용들을 이해하게 돼 업무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교육현장에서 근무하는 공무원들이 저마다의 직무역량을 키우고 안정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필요한 현장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