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대구 남구 ‘제16회 앞산사랑 가족건강 등산대회’ 개최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4.11.11 11:48 수정 0000.00.00 00:00

↑↑ 대구 남구 ‘제16회 앞산사랑 가족건강 등산대회’ 개최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대구 남구는 남구체육회 주최·주관으로 지난 10일 오전 8시부터 구민체육광장과 앞산 잣나무 군락지에서 ‘제16회 앞산사랑 가족건강 등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앞산사랑 가족건강 등산대회는 신선한 가을 아침의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산림욕도 함께 즐길 수 있어 참가자들의 호응이 상당히 높다.

등산코스는 남구구민체육광장을 출발하여 맨발산책로, 법장사, 제4약수터를 지나 앞산 잣나무 군락지에 이르는 3.4km구간이며, 오전 8시부터 출발지점인 남구구민체육광장에서 참가자 배번호표를 배부했다.

출발행사가 열리는 구민체육광장에서는 응급구조 및 산불조심, 교통사고 예방, 반려견·반려묘를 위한 페티켓 홍보 부스 등을 운영하여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했다.

등산코스 지점별 버스킹 공연과 생수, 건강떡, 야쿠르트 등 다양한 간식이 제공되었으며, 종료 지점인 앞산 잣나무 군락지에서는 빵과 음료 배부와 규리, 장진철, 싸군 등 초대가수들의 초청 공연과 경품행사가 펼쳐졌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등산대회를 통해 앞산 잣나무 군락지에서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었다”라며 “생활에 지친 심신을 단련하며 가족간의 사랑은 물론 이웃들과의 정을 돈독히 할 수 있는 좋은 시간 되셨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