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내 일(job)을 기대해! `희망달서 취업박람회`개최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4.11.12 10:34 수정 0000.00.00 00:00

달서구, 2024년 희망달서 취업박람회 개최

↑↑ 내 일(job)을 기대해! `희망달서 취업박람회`개최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대구 달서구가 오는 1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구청 2층 대강당에서`2024년 희망달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에게 구인기업과의 1:1 현장면접 기회와 더불어 취업과 관련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달서구, 대구서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 신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 대구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과 공동으로 개최한다.

취업박람회에는 ㈜제이브이엠, ㈜티에이치엔, (재)대구행복한학교재단, ㈜이앤원,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사람 등 20여개의 지역 중소기업이 참여한다. 박람회는 생산현장, 물류, 요양보호사, 경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현장면접 및 채용기회를 제공한다. 당일 현장면접을 원하는 구직자는 이력서를 지참해 참여할 수 있다.

박람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기 위해 이력서 컨설팅, 무료증명사진촬영, 취업타로, 캘리그래피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돼 있다. 자세한 사항은 달서구청 일자리지원과(053-667-2915~7)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달서구는 2010년부터 정례적으로 취업박람회를 개최해 왔다. 올해 4월에는 중장년, 9월에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계층별 맞춤형 취업박람회를 개최해 40여명의 구직자가 지역의 유망 중소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 바 있다. 또한 매월 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과 연계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구인·구직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취업박람회가 구직자들에게 취업 준비에 관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성공적인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일자리 창출과 취업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