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영양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족자녀 대상 진로직업체험(조향사) 프로그램 시행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4.12.02 10:59 수정 0000.00.00 00:00

↑↑ 영양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족자녀 대상 진로직업체험(조향사) 프로그램 시행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영양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30일 토요일, 공동육아나눔터 프로그램실에서 초등 기초학습지원(고학년) 사업에 참여하는 다문화가족자녀를 대상으로 ‘조향사’라는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꿈을 키우고 응원하는 진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취미활동 선호도가 높고 인기 있는 직업 조향사 세계를 탐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향사의 직업적 역할을 이해하고 새로운 직업의 체험을 통해 창의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30여 가지 향기를 맡아 자신에게 어울리는 향기를 찾은 후 몇 가지를 조합해 나만의 향수를 만들어 자신만의 독창적인 향을 창조하는 부분에서 대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장○○, 초4)은 “향기라는 세계가 매우 다양하다는 것을 깨달았으며 우리가 섭취하는 과자, 음식 등에도 다양한 향미가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참여자(김○○, 초5)는 “직업에 대해 이해하기 쉬웠고 기회가 된다면 조향사라는 직업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번 체험을 통해 조향사의 세계를 경험하며 새로운 꿈을 꾸고,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직업군을 체험하고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