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국립대구과학관 항공우주 과학캠프 성료 과학관 후원회 지원사업으로 대구지역 아동센터 3개소 47명 초청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4.12.02 14:19 수정 0000.00.00 00:00

↑↑ 국립대구과학관 항공우주 과학캠프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국립대구과학관은 국립대구과학관 후원회 지원사업으로 지난 10월 19일 부터 20일과 11월 9일 부터 10일 2회에 걸쳐 대구 소재 지역아동센터 3개소 47명을 초청해 항공우주 과학캠프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국립대구과학관 항공우주 과학캠프는 첨단 과학기술 체험 기회가 적은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과학문화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과학관 사회공헌 사업으로 올해 47명의 지역 학생들을 초청해 캠프를 진행했다.

과학관 후원회 전액 지원을 받아 진행한 이번 행사는 과학문화 체험 기회가 적은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에게 과학 캠프 참여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과학문화 격차 해소에 기여했다.

과학관은 이번 행사에서 참여 학생들과 함께 ’우주로 향하는 우리의 꿈‘이라는 주제로 1박 2일 동안 고흥 나로우주센터와 사천 항공우주과학관을 방문해 다양한 항공우주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고흥 나로우주센터에서는 우주 발사대 시설 견학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전문가 설명을 통해 참여 학생들이 우리나라의 항공우주 기술에 대한 관심과 미래 항공우주 진로 체험 기회를 가지게 됐다.

또한 캠프 기간 중 미국항공우주국(NASA) 태양계 홍보대사인 폴윤 교수의 온라인 특별강연을 통해 NASA의 우주탐사 기술과 노력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지난 10월 19일 부터 20일 1회차 캠프에 참석한 한 학생은 “평소 항공우주에 관심이 많았는데, 국립대구과학관에서 주최하는 항공우주 과학캠프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 과학 캠프는 처음인데 너무 재미있었고 다음에 또 오고 싶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난희 국립대구과학관장은 “평소 과학에 관심이 많지만, 과학관에 오기 힘든 여건에 있는 지역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과학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국립대구과학관은 지역 과학문화 격차 해소를 위해 ‘토요일엔 과학소풍’, ‘과학문화 바우처’, ‘찾아가는 과학관’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