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봉화교육지원청, 학부모 차훈 명상 체험 성료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4.12.03 11:15 수정 0000.00.00 00:00

교육발전특구 문화시드볼트 3회기 프로그램 마련

↑↑ 봉화교육지원청, 학부모 차훈 명상 체험 성료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봉화교육지원청 학부모 및 학생 20명이 교육발전특구 문화시드볼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10월부터 11월 말까지 세 차례에 걸쳐 봉화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차훈 명상 체험을 성료했다.

3회기 차훈명상 체험은 (사) 우리예절교육원 박영순 관장이 ‘생활 속 알아차림 명상’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명상의 뜻에 대해 설명하고 명상 효과를 높이는 호흡법을 통하여 차훈 명상을 직접 해 보면서 차훈득기를 체험했다.

차훈명상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올해 봉화교육지원청이 교육발전특구시범사업 문화시드볼트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해 주셔서 감사하다. 특히 평소에 쉽게 접하기 어려운 차훈명상을 자녀와 함께 해 보면서 심신이 안정되고 스스로를 성찰하게 되는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상진 교육지원과장은 “봉화 지역이 지리적으로 문화적 혜택을 누리기가 힘든데 교육발전특구사업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학부모에게 제공할 수 있어서 무척 다행이다. 앞으로도 봉화교육지원청 전 직원은 교육가족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