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전 세계로 울려 퍼지는 K-오페라대구오페라하우스 `264, 그 한 개의 별` 오페라비전 송출!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4.12.03 14:24 수정 0000.00.00 00:00

대구오페라하우스 창·제작 오페라 `264, 그 한 개의 별`을 전 세계에서 감상!

↑↑  K-오페라대구오페라하우스 <264, 그 한 개의 별> 오페라비전 송출!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 대구오페라하우스의 창·제작 작품인 ‘264, 그 한 개의 별’이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 ‘오페라비전(OperaVision)’을 통해 CET(유럽표준시) 기준 12월 13일 오후 7시와 KST(한국표준시) 기준 12월 14일 오후 3시에 전 세계로 송출된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지난 8월 유럽 기반의 세계적인 오페라 협회인 ‘오페라 유로파(Opera europa)’에 가입 승인을 받으며 활동 범위를 넓혀왔다.

오페라 유로파에서는 공연 스트리밍 플랫폼인 오페라비전(OperaVision)을 운영함에 따라 세계 유수 극장들의 공연을 무료로 스트리밍도 해오고 있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올해 제21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에서 세계 초연으로 선보였던 창·제작 오페라 ‘264, 그 한 개의 별’을 오페라비전 송출 데뷔작으로 선정했다.

대한민국 유일 오페라 제작극장으로서 대구오페라하우스의 저력을 알리고 수준 높은 ‘K-오페라’를 선보이게 되어 의미가 깊다.

특히 오페라 ‘264, 그 한 개의 별’은 대표적인 독립투사이자 시인인 이육사의 생애를 담은 작품으로, 역사를 기반으로 하는 내용을 통해 한국의 정서, 동양적 묘사를 오페라에 녹여내어 외국인들에게는 더욱 신비롭고 인상 깊게 다가갈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부터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새로운 홍보 전략으로 세계로 향하는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홍보를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오페라비전을 통한 작품 송출 및 해외 소셜 미디어 채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전 세계에 대구오페라하우스를 알리고 있으며, 실제 대구오페라하우스 소셜 미디어 채널에 외국인 팔로워 유입이 증가하고 있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이번 오페라비전 송출 데뷔를 바탕으로 해외 극장과의 홍보마케팅 교류 및 협업도 확대해 글로벌 브랜딩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창·제작 오페라 ‘264, 그 한 개의 별’ 스트리밍 서비스는 CET(유럽표준시) 기준 2024년 12월 13일 오후 7시, KST(한국표준시) 기준 12월 14일오전 3시에 오페라비전 홈페이지에서 무료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