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대구교통공사 대중교통과 친환경의 만남! 반월당역 팝업스토어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4.12.04 14:14 수정 0000.00.00 00:00

친환경 브랜드인 ‘플랜티’ 제품과 인기 캐릭터 ‘미스터두낫띵’제품 판매

↑↑ 대중교통과 친환경의 만남! 반월당역 팝업스토어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대구교통공사는 5일부터 8일까지 2호선 반월당역 환승통로에서 대구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지원하는 ‘플랜티(PLANT)’와 손잡고 지역의 5개 친환경 사회적 기업이 참여하는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플랜티(PLANT)’는 친환경·녹색 분야 사회적경제 및 지역 기업이 생산한 친환경 제품을 판매·홍보해 시민들의 친환경 소비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브랜드이다.

행사는 기간 중 매일 오후 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외부 방문객은 메트로상가 13번 출구를 통해 지하로 내려오면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폐자재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화분과 커피박을 활용한 소품 등 인테리어 제품과 업사이클링 파우치·필통, 천연소재를 이용한 수세미·비누 등 생필품을 판매한다.

특히 업사이클 소재로 제작된 ‘Mr.Donothing(미스터두낫띵)’ 캐릭터 제품이 눈길을 끈다.

이 캐릭터는 앞서 열린 두 차례의 팝업스토어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은 인기 캐릭터이다.

김기혁 대구교통공사 사장은 “플랜티와 함께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친환경의 가치를 시민들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통해 시민여러분께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