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영주시자원봉사센터, 수제 생강청 제작 및 나눔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4.12.19 13:58 수정 0000.00.00 00:00

연말 맞이 ‘추운 겨울 당신 생각’ 사업 진행

↑↑ 수제 생강청 제작 및 나눔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영주시자원봉사센터는 19일, 연말을 맞아 지역 경제 활성화와 취약계층의 건강 증진을 목표로 한 ‘추운 겨울 당신 생각 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영주의 특산물인 생강을 활용하여 동절기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생강차를 제작하고, 이를 지역 내 사회복지 시설에 전달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날 자원봉사센터 무료급식실에서 영주시여성자원봉사대(대장 권오순) 대원들이 직접 참여해 생강을 손질하고, 레몬과 설탕을 섞은 뒤 열탕 소독을 거친 유리병에 담는 방식으로 100% 수제 생강레몬청을 정성껏 제작했다.

완성된 생강레몬청은 지난 5일 개최된 영주시자원봉사자대회에서 기부받은 라면 700여 개와 함께 관내 사회복지 시설에 전달되며, 따뜻한 연말 나눔을 실천했다.

권오순 대장은 “생강 손질 과정이 쉽지는 않았지만, 이 노력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니 매우 보람찼다”며, “올해 마지막까지 함께해준 여성봉사대 대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함연화 센터장은 “올해도 자원봉사자분들의 헌신 덕분에 나눔이 넘치는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었다”며, “다가오는 2025년에도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더 행복한 영주를 함께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