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경북교육청, 사학기관 예산 담당자 업무역량 강화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4.12.19 17:39 수정 0000.00.00 00:00

2025학년도 사학기관회계 예산편성 기본지침 연수

↑↑ 사학기관 예산 담당자 업무역량 강화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 경북교육청은 19일 구미시에 있는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도내 사립학교 행정실장과 업무 담당자 등 1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학년도 사학기관회계 예산편성 기본지침’ 전달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사학기관 예산편성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재정 건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예산편성 기본 방향과 주요 변경 사항 △사립학교 기본 운영비 지원 계획 △학교법인회계 예산편성 및 결산 지침 △사학기관 적립금 세부 운영 지침 △예산편성 관련 법령 및 지침 등이 안내됐다.

또한, 2023학년도 학교회계 재정분석을 통해 예산 집행률을 제고하고, 이월액과 불용액 현황을 공유했다.

이를 바탕으로 학교회계의 건전성을 높이고 불용액을 최소화하는 방안이 논의됐다.

이와 함께 법정부담금 납부 현황과 학교법인 운영 필요경비 기준액 축소 등 사학기관의 공공성과 책무성 강화를 위한 교육도 병행됐다.

정종희 학교지원과장은 “사학기관회계가 더욱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관련 지침을 철저히 안내하고, 예산 집행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이월과 불용률이 최소화 되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