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경북교육청, 2024년 유아교육 공모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4.12.19 17:30 수정 0000.00.00 00:00

배움과 성장! 따뜻한 경북유아교육

↑↑  2024년 유아교육 공모사업 성과공유회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경북교육청은 19일 경주시에 있는 더케이호텔경주에서 유아교육 공모사업 업무 담당 교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유아교육 공모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배움과 성장! 따뜻한 경북유아교육’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유아교육 공모사업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유치원 교육의 미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북교육청은 올해 유아교육 공모사업을 통해 △유초이음교육 160개원 △디지털기반시범유치원 4개원 △소규모공동교육과정 13개원 △방과후놀이배움터 64개원 △거점형 방과후과정 44개원 △유아생존수영 23개원 등 총 308개 원을 선정해 운영했다.

이날 공유회에서는 공모사업별 우수사례가 발표됐다. 교육과정 분야에서는 △석적유치원(칠곡)의 ‘놀이 UP! 배움 UP! 석적이음놀이터’ △김천유치원의 ‘나+너=우리가 되는 너나들이 이음학기로 삶을 잇다!’ △남율유치원(칠곡)의 ‘디지털 놀이로 세상과 소통하는 우리’ △불국유치원(경주)의 ‘신나게, 행복하게, 안전하게 즐기는 불국 디지털 놀이터’ △현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경주)의 ‘스・마・일 배움, 채움, 나눔 놀이로 행복 웃음 찾아요’ △파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청송)의 ‘함께 배우고 꿈을 키워가는 작은 놀이 유치원’ 등이 소개됐다.

방과후과정・안전 분야에서는 △경산꽃재유치원의 ‘영양만점 레시피 놀이로 만들어가는 행복배움터’ △신비유치원(칠곡)의 ‘신나게 놀기 Check! 즐겁게 배움 Check! 그림책으로!’ △산북초등학교병설유치원(문경)의 ‘도담도담 놀이터 방과후과정’ △영화초등학교병설유치원(영천)의 ‘예술가처럼 마음껏 흙놀이해요’ △용황유치원(경주)의 ‘용황 어린이들의 생존수영 어드벤처!’ △동산유치원의 ‘생!명!존!중! 생존수영’ 등의 사례가 발표돼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유치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업무 담당자 간 협력과 정보 교류를 강화하며 내년도 공모사업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기반을 다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성과공유회가 유아교육 현장의 실천력을 높이고 경북 유아교육의 공공성과 혁신성을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유아들이 더 나은 교육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