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대구시교육청 대구월배초 김경석 교사, 대구여고 김국현 교사, ‘2023. 올해의 과학교사상’수상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3.12.29 12:42 수정 0000.00.00 00:00

↑↑ 대구시교육청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 대구시교육청은 ▲대구월배초 김경석 교사, ▲대구여고 김국현 교사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23. 올해의 과학교사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29일(금) 밝혔다.

‘올해의 과학교사상’은 과학교육 활성화와 과학문화 확산 등에 공헌한 교사를 발굴해 사기를 진작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2003년부터 시행되고 있으며, 매년 전국 중ㆍ고등학교 과학교사 및 초등학교 교사 중 30명의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대구월배초 김경석 교사는 과학동아리 운영, 발명ㆍ영재교육 및 과학대회 학생 지도를 통한 과학탐구 활성화와 과학 대중화에 기여했다.

또한, 융합교육 및 과학교실 수업개선을 위해 STEAM 기반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해왔으며, 환경교육 연구회 및 대구녹색학습원 운영 등 환경 분야 인식 개선 및 연구를 위해 노력해왔다.

대구여고 김국현 교사는 R&E(Research & Education)와 연구대회 지도로 학생 과학 연구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천체 관측 행사를 기획ㆍ운영하며 학생 및 대구 시민들을 대상으로 과학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교과연구회에서 소속 교사들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다양한 연구 활동을 기획ㆍ운영했으며, EBS 수능 연계 교재를 다년간 집필했다.

대구월배초 김경석 교사는 “학생들이 과학의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깊이 있는 탐구활동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과학 수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수상은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탐구심을 높이기 위해 수업ㆍ평가방법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의 결실이다.”라고 하면서 “앞으로도 교사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교사 연수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