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대구 서구, 청렴역량강화 교육 실시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5.04.02 10:25 수정 0000.00.00 00:00

상호존중 소통배려하는 조직문화 조성

↑↑ 대구 서구, 청렴역량강화 교육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대구 서구청은 지난 1일 구청 구민홀에서 상호 존중과 소통 배려하는 청렴한 조직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2025년 상반기 청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류한국 서구청장을 비롯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승진자, 신규 임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등록 강사인 박연정 전문 강사가 강연을 맡았다.

강의에서는 ▲공직자의 윤리의식 함양 ▲공공분야 부패 사례 분석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실천 방안 등이 다뤄졌다. 특히 주요 법령인 공무원 행동강령과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을 중심으로 실무 적용 사례를 설명해 참석자의 이해도를 높였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공직자의 청렴성은 구민의 신뢰를 받는 행정의 기본”이라며 ˝상호 소통하고 상대방의 의견을 경청하며 공감하는 자세는 동료 간 협력은 물론, 민원 응대의 만족도를 높이는 중요한 요소”라며 “앞으로도 공직사회 전반에 청렴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구는 정기적인 청렴 교육을 통해 간부 공무원들의 솔선수범을 유도하고, 전 직원이 청렴 가치를 내재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및 홍보 시책을 적극적으로 발굴‧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