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감천면, 산불 예방 위한 ‘단체장 간담회’ 실시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5.04.03 14:55 수정 0000.00.00 00:00

6개 단체장과 함께 산불 총력 대응 논의 등

↑↑ 김천시 감천면, 산불 예방 위한 ‘단체장 간담회’ 실시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김천시 감천면은 지난 4일 감천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봄철 산불 예방을 위한 단체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감천면장, 이장협의회장, 체육회장, 발전협의회장, 노인회장, 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등 7명이 참석한 이번 간담회에서는 최근 경남 산청군, 경북 의성군, 울산 울주군 등 전국적으로 대형산불이 동시적으로 발생하며 산불 재난 국가 위기 경보가 `심각`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감천면 산불 방지 대책과 예방을 위한 시민 홍보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감천면 단체장들은 간담회를 통해 ▲영농 부산물, 논·밭두렁 쓰레기 소각 행위 수시 단속 및 계도, ▲산불 발생 시 신속한 현장 출동 및 초동 진화 작업 수행, ▲산불 예방 캠페인 등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이상진 감천면장은 “산불 방지를 위해 면에서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예방 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라며 “관내 단체에서도 면과 합심해 감천면 산불 제로화 달성에 많은 협조와 노력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에, 김교문 이장협의회장은 “산불은 작은 부주의에서 시작되는 만큼 각 단체에서도 긴밀히 협조해 감천면에서는 각종 불법 소각 행위로 인한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민 홍보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