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대구달성교육지원청, `마음 위(Wee)로 꾸러미` 전달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3.12.20 12:51 수정 0000.00.00 00:00

↑↑ 대구달성교육지원청, 「마음 위(Wee)로 꾸러미」 전달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대구달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12월 11일부터 22일까지 겨울방학을 맞이해, 하반기 달성Wee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관내 초·중·고 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추수상담을 실시하고 `마음 위(Wee)로 꾸러미`를 전달한다.

`마음 위(Wee)로 꾸러미`는 ▲긍정적 자기개념에 대한 그림책, ▲자기성찰과 깨달음을 위한 필사 도서, ▲내가 그리는 2024 그림 달력, ▲나 자신을 알아갈 수 있는 2024 자문자답 일력 등으로 구성해, 학생들이 겨울방학 동안 자기 이해를 높이고 새해 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가정에서 부모-자녀 간 대화를 촉진할 수 있는 그림책 및 하루 한 장씩 그 날의 질문을 통해 서로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자문자답 일력 등을 통해 가족 내 유대감을 형성함으로써, 가정의 1차 안전망 역할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지지기반을 견고히 다질 수 있다.

또한, 추수상담을 통해 Wee센터 프로그램 이후 학교 및 가정에서의 생활 전반과 적응도를 탐색하고 `마음 위(Wee)로 꾸러미` 활용법을 안내하여 학생 및 보호자가 방학을 활용해 회복탄력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태헌 달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방학 중에도 공백 없는 심리·정서적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마음 건강을 튼튼히 함으로써, 우리 학생들이 한층 더 성숙한 모습으로 새 학년을 맞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