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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미愛주소갖기’ 캠페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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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지난 4일, 구미도시공사는 구미시니어클럽과 함께하는 ‘구미 In, 구미 人, 구미愛주소갖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구미시민만의 혜택과 전입시책을 안내하고 구미시 전입을 장려했다.
이번 캠페인은 금오산대주차장의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봉사하는 구미시니어클럽 봉사자들과 함께 `2025 청춘, 금오천 벚꽃페스티벌`과 `금요장터`로 많은 방문객이 찾는 금오산대주차장에서 진행됐으며, 구미시 전입과 실제로 거주하면서도 타 지역에 주소를 둔 분들을 대상으로 전입을 독려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구미시의 인구회복을 위한 인구정책에 발맞춰 전입시책을 홍보하고 구미주소지킴을 위해 구미시민만의 혜택도 적극 홍보했다.
종이 안내문 대신 QR코드 접속을 통해 혜택을 확인할 수 있도록 현수막에 QR코드를 포함하여 종이없는 캠페인으로 진행했다.
구미시는 인구감소 문제를 단순한 행정 통계의 변화가 아닌 지역의 존립과 지속 가능성을 위협하는 중대한 사안으로 인식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다각적인 홍보활동과 인센티브 제공 등 실질적인 방안을 마련했다.
전입자에게는 각종 혜택(공영주차장 무료이용, 장려금지급, 캠핑장 우선예약 등)을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유인을 강화하고 있다.
이 중 구미도시공사에서 운영하는 시설에서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구미도시공사 이재웅 사장은 “주소갖기 운동은 단순한 주소 이전을 넘어 우리 지역의 미래를 지키는 작은 실천”이라며, “더 많은 분들이 구미시의 가족이 되어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