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포항시립미술관, 초급부터 창업까지 단계별 금속공예 수업 운영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5.08.04 15:51 수정 0000.00.00 00:00

포항시립미술관, 스틸아트공방 18기 금속공예 정규강좌 수강생 모집

↑↑ 포항스틸아트공방 정규강좌 수강생 모집 홍보물.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 포항시립미술관에서는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스틸아트공방’ 금속공예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8월부터 시작되는 4개월 과정으로, 금속공예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강좌는 생활소품 금속공예, 주얼리 금속공예 2개 분야로 구성되며, 각 과정은 초급반, 중·고급반, 창업반으로 나뉘어 수준별 맞춤 수업이 진행된다. 특히 금속공예 입문자를 위한 초급반 수업이 대폭 확대 운영된다.

생활소품 금속공예 강좌에서는 수저, 수저받침, 촛대 등 일상 속 소품을 직접 제작하며 금속공예의 기초를 익힐 수 있고, 주얼리 금속공예 강좌에서는 반지, 목걸이, 팔찌 등 자신만의 주얼리를 제작하며 정밀한 세공 기술을 배울 수 있다.

단계별 커리큘럼을 통해 고급 수강생들은 주얼리 공모전과 지방기능경기대회 등에서 꾸준히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창업반에서는 은퇴 후 제2의 삶을 준비하거나 창업을 꿈꾸는 시민들이 전문 기술을 익히며 도전의 기반을 다지고 있다.

수강신청은 시립미술관 홈페이지 또는 스틸아트공방 현장접수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전화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