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김천 운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 초등학교 시설물을 활용한 놀이 수업 진행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4.01.03 17:00 수정 0000.00.00 00:00

유치원 어린이들의 초등학교 방문기

↑↑ 운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 초등학교 시설물을 활용한 놀이 수업 진행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운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12월 29일 꽃잎1반, 꽃잎2반의 어린이들과 함께 초등학교 정보실을 활용한 놀이 수업을 진행했다.

병설유치원의 장점을 살려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유아들은 우리 학교 시설물 탐방을 했다. 먼저 놀이 수업이 진행될 정보실에 방문하기 전 일주일 동안 초등학교 형님들에게 궁금했던 점들을 담은 설문지를 작성했다.

설문지의 내용에는 ‘초등학교에 가서 공부를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공부가 어렵지는 않나요?’와 같은 학습과 관련된 질문들이 있었다. 또한 ‘선생님들은 좋으신가요?’같이 내년에 만날 교사들에 대한 기대감이 담긴 질문들도 있었다.

다양한 질문을 담은 설문지를 급식소 앞에 놓아둔 아이들은 정보실로 향했다. 정보실의 깔끔한 시설에 감탄한 아이들은 영화관 놀이를 위해 만든 표, 역할 머리띠 등을 착용했다. 그리고 우리가 보고 싶었던 영화 ‘모아나’를 함께 보았다.

운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 유아 최OO은 “우리가 여기 와서 나중에 방과후에 공부를 한다고 오빠한테 들었어요.”라고 이야기를 해주며 초등학교 생활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었다. 또한 교사 김OO은 “자연스러운 유·초이음을 통해 아이들이 2024학년도 초등학교 생활에 대한 자신감을 잔뜩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라는 의견을 덧붙였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