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김천 율곡고등학교 2023학년도 제2회 사제동행 문화답사 기행 운영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4.01.03 16:59 수정 0000.00.00 00:00

↑↑ 2023학년도 제2회 사제동행 문화답사 기행 운영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율곡고등학교는 2023년 12월 23일 교직원,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제동행 문화답사 동아리 기행’을 실시했다. 학교의 교육 발전 및 현안 해소를 위해 교육공동체와의 소통에 대한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어 이에 율곡고는 교직원, 학생, 학부모가 참여하는 사제동행 문화답사 기행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김천 직지사 문화해설을 듣고 그 의미와 역사적 사실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역사의식을 높이고 서로 간의 친밀감을 형성하여 공동체 의식을 고취했으며 이를 통해 학교 교육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었다.

행사를 함께한 김형욱 교장은 “지역의 문화유산을 답사하고 건축양식, 건축물들의 의미를 살펴보는 시간이 됐으며 참석자들이 편한 분위기에서 이야기를 나누는 유익한 시간을 가지게 되어, 이런 활동을 보다 더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지역에 살면서 몇 차례 직지사를 방문하기는 했지만, 문화해설을 함께 듣고 지역 문화에 관해 이야기를 나눠볼 시간이 없었는데 오늘 그런 자리가 만들어져 너무 좋았고 전공을 살려 전문적인 이야기를 해 주신 교장선생님께 감사하다.”라고 말하는 등 행사에 참여한 모두가 행복해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