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부항면, 산불방지로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나기!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4.01.03 14:31 수정 0000.00.00 00:00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 일제 점검과 계도 활동 시행

↑↑ 김천시 부항면, 산불방지로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나기!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김천시 부항면은 화목보일러 취급 부주의에 따른 산불을 방지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11일부터 31일까지 3주간 화목보일러 일제 점검과 계도 활동을 시행했다.

이번 점검은 공무원과 산불감시원이 합동으로 각 마을 이장의 협조를 받아 화목보일러를 사용하는 107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화목보일러 연통의 설치와 기능 점검, 가연성 물질 관리, 소화기 비치, 재 버림 관리 등을 집중하여 점검하고 화목보일러 사용 시 주의 사항을 당부했다.

산림과 연접한 곳에서 화목보일러를 사용하는 경우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연통 과열을 막기 위해 연통 상태를 수시 점검하고 청소해야 한다. 보일러 가까이에 장작이나 인화성 물질을 보관하지 말아야 하며, 나무 연료를 넣은 후 투입구를 꼭 닫아 불씨가 날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이현기 부항면장은 “화목보일러 사용 안전 수칙을 철저히 지켜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산불 취약지역와 가구에 대한 순찰 활동과 산림 인접 지역에서의 소각 행위 등을 집중적으로 단속해 산불 없는 부항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