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영천시 장난감도서관, 홈페이지 리뉴얼 및 겨울학기 프로그램 인기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4.01.03 11:03 수정 0000.00.00 00:00

↑↑ 영천시 장난감도서관, 홈페이지 리뉴얼 및 겨울학기 프로그램 인기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영천시 장난감도서관(관장 구홍우)은 지난 2일 이용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홈페이지는 PC나 모바일, 태블릿 등 디바이스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으로 개발해 사용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반응형 웹’이란 웹의 해상도, 레이아웃 등이 기기의 스크린 환경에 따라 반응해 유동적으로 변환되는 웹페이지를 말한다.

영천시 장난감도서관은 이번 개편에 중점을 둔 핵심은 크게 3가지로 ▲사용자 편의성 제고 ▲원활한 프로그램 접수 ▲홈페이지 디자인 변경이다. 장난감도서관에서는 프로그램 접수 때마다 동시접속자 수 과다로 서버 다운 및 접속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즐겨 찾는 메뉴들에 대한 접근이 수월하도록 설계했다.

또한, 겨울학기 프로그램도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가을학기(9~11월)는 100%의 모집률을 보였으며, 장난감도서관 건물 ‘내진보강공사’로 인해 3개월이 연기됐지만 식지 않는 인기 덕분에 현재 겨울학기(12~2월)가 진행되고 있다.

구홍우 관장은 “장난감도서관에서 이용자들 대상으로 의견을 청취해 신규 장난감 40여 점을 구매했으며 장난감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더 많이 찾아올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또한 운영할 계획이다.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육아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