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군위군, 대구시 군부대 이전 대군민 서명 1만명 돌파!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4.11.11 14:39 수정 0000.00.00 00:00

대구시 군부대 군위군 이전 한걸음 더 가까이!

↑↑ 군위군, 대구시 군부대 이전 대군민 서명 1만명 돌파!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대구 군부대 이전 군위군 추진위원회는 지난 9일 군위삼국유사면민운동장에서 열린 군위 삼국유사 전국가족걷기대회 행사에서 대구시 군부대 군위군 이전 서명 1만명 돌파를 알림과 동시에 앞으로 2만명 서명을 향해 나아가겠다는 다짐을 하며 당일에도 대군민 서명 운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대구시 군부대 이전 서명 1만명 돌파 축하 퍼포먼스와 함께 대구시 군부대 군위군 이전의 열망을 담은 궐기문 낭독 및 구호제창으로 진행됐으며, 행사 내내 서명운동 부스를 운영하여 걷기대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서명운동을 펼쳤다. 지난 7월부터 시작한 서명부 운동은 무려 3개월만인 10월말에 1차 목표였던 1만명 달성에 성공하는 큰 쾌거를 이루었다. 추진위원회 장병익 위원장은 인구소멸위기지역인 군위군의 인구증가와 지역경제활성화의 해결책으로 군부대 이전이 최적임을 알리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열망이 가져온 서명부 1만명 돌파에 감사함을 표시했다.

지난 5월 7일 발기인 대회를 가지고 7월 16일 발대식을 가진 추진위원회는 기존 우보면 16개 사회단체 연합을 중심으로 활동해 오던 군부대 이전 유치활동의 한계를 벗어나 전 군민이 함께 참여하는 군 단위 위원회 구성의 필요성을 느낀 군민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순수 민간단체로 장병익 위원장을 중심으로 현재 읍면별 대표위원들과 함께 활발히 대구시 군부대 유치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추진위원회에서는 군민대상으로 군부대·공용화기 훈련장과 관련한 장·단점 안내 및 정확한 정보전달과 함께 추진상황, 이전절차 안내, 군민의지 결집 등 군민들과 직접적으로 얼굴을 맞대며 군부대 이전 사업과 관련하여 공감대 형성과 함께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이어나가고, 대구시 내 군부대가 위치한 구·군 추진위원회와 지속적으로 협력 및 논의를 통해 성공적인 대구시 군부대 군위군 이전을 달성하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있다.

또한 그 동안 추진위원회에서는 군위 삼장군 단오축제, 삼국유사청춘대학, 군위군민체육대회 등 군위군에서 개최되는 각종 행사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하여 군부대 이전 홍보활동을 적극 추진해 나가면서, 국방부, 대구시 등 관계기관 대상 홍보활동뿐만 아니라 대구시 군부대 이전 민간위원회 등과도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반드시 대구시 군부대 군위 이전을 성공 시키겠다는 목표를 향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날 행사를 주도한 장병익 위원장은 “군민 인구의 약 50%인 1만명 서명부 작성의 성과는 여기 계신 군민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열망이 가져온 결과라 생각하며 2만명 작성 목표를 꼭 이뤄내겠다.” 면서 “대구시가 올 연말쯤 이전 후보지를 결정할 것이라고 했으니 군부대 이전이라는 목표의 성공을 위해 군과 협조하여 군민을 대표하는 추진위원회로서의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겠다.”라고 했다.

김진열 군수는 “민간이 주도한 서명운동 1만명 돌파를 축하드리며, 추진위원회 회원분들과 군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 드린다” 면서 “앞으로도 대구시 군부대 군위군 이전을 위해 힘써주시길 바라며 저희도 노력하여 반드시 군부대 이전 사업을 성공시키겠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