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안동시, 농업인의 날 맞아 농업인 화합과 소통의 장 마련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4.11.12 07:32 수정 0000.00.00 00:00

안동시, 2024년 道 농정평가 우수상 수상

↑↑ 안동시, 농업인의 날 맞아 농업인 화합과 소통의 장 마련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제29회 안동시 농업인의 날 행사가 11월 11일 안동시농업인회관에서 (사)안동시농업인단체협의회 주관으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각 농업인 단체 대표 및 임원과 회원, 시민,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인의 날 기념식과 더불어 우수 농업인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같은 날 안동시는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개최된 제29회 농업인의 날 행사에서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하는 2024년 경상북도 시군 농정 평가 부분에 우수상을 수상했다.

탁호균 안동시농업인단체협의회장은 “어려운 농업 여건 속에서도 올 한 해 묵묵히 땀 흘린 농업인의 노고를 격려하고 단합하고자 행사를 개최했다”라며 “이번 행사가 농업인과 시민, 관계자들이 소통하는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인구감소·이상기후 등 농촌이 처한 어려운 현실 속에서도 묵묵히 견뎌온 농업인들의 헌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안동시는 우리 시 환경과 여건에 맞는 농업정책으로 농업인들이 안정된 환경에서 생산활동에 전념하실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11월 11일 농업인의 날은 한자 열 십(十)과 한 일(一)을 합치면 흙 토(土)가 되어 농민이 흙에서 나고 흙으로 돌아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