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포항문화재단, 구룡포에서 미리크리스마스 어때요? 체험·전시·공연을 한번에!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4.12.02 15:30 수정 0000.00.00 00:00

오는 8일부터 15일까지, 삼삼하게놀자구룡 미리크리스마스 행사 개최

↑↑ 구룡포 미리크리스마스 행사 리플렛.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재)포항문화재단은 구룡포에서 오는 8일부터 15일까지 삼삼하게 놀자구룡 ’미리크리스마스’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삼삼하게 놀자구룡 행사는 일본인가옥거리에 비해 방문객의 유입이 적은 마루광장(구룡공원~아라예술촌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공간)을 활성화하고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화합할 수 있는 행사로 꾸며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구룡포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마루 광장에 5m 대형 트리를 설치해 크리스마스 마을로 꾸며지며, 자신의 소원을 적은 카드를 직접 트리에 장식할 수 있는 소원트리가 운영된다.

밤에는 아라예술촌 뒷마당에 반딧불이 로드를 연출해 특별한 야간경관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250만 유튜버 춤추는 곰돌의 댄스대회&랜덤댄스와 크리스마스 버스킹, 마술 등 다양한 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두레마을 협동조합과 한국재생아트협동조합이 함께하는 ▲스노우볼 오너먼트 만들기 ▲ 크리스마스 캔들 만들기 ▲크리스마스 양말목 리스 만들기 ▲크리스마스 쿠키 만들기 ▲크리스마스 비누 만들기 ▲커피콩 키링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행사장에서는 설문조사 이벤트를 통해 구룡포 캐릭터(모리, 게굴이) 프레임으로 인생네컷 사진을 찍을 수 있고, 두근두근 룰렛 돌리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행사 굿즈도 받을 수 있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올해는 구룡포에서 크리스마스를 미리 즐기며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삼삼하게 놀자구룡 ‘미리크리스마스’ 행사는 오는 8일, 14일, 15일에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와 ‘피어라 미항 구룡포’ 공식 인스타그램을 참고하거나, 계획공모형사업TF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