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안동시노인종합복지관, 2024년 합동소방훈련 실시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4.12.25 10:07 수정 0000.00.00 00:00

안전사고 없는 안동시노인종합복지관, 안동소방서와 협조체계 강화

↑↑ 안동시노인종합복지관, 2024년 합동소방훈련 실시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안동시노인종합복지관은 23일 복지관 2층 및 야외마당에서 안동소방서 법흥119안전센터와 함께 합동소방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훈련은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복지관 근무자 및 이용 어르신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계획됐다.

훈련은 복지관 2층에서 가상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설정해 초기 대응부터 화재 진압까지의 전 과정을 실습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지휘본부의 지시에 따라 초기진화팀, 피난유도팀, 응급구호팀 등 임무를 맡은 직원들이 일사불란하게 움직이며 훈련에 임해 현장감을 더했다.

이 훈련을 통해 복지관 직원들은 화재 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법을 숙지했으며, 어르신들의 안전 대피 절차도 점검했다. 법흥119안전센터도 소방차 출동에서부터 진입로 확보까지 실제상황에 대비해 철저하게 협조했으며, 훈련 후 소화기구 사용법 교육 및 강평으로 훈련의 내실화를 다지는 등 협조체계가 한층 강화됐다.

훈련에 임한 복지관 직원은 “이번 훈련을 통해 화재 상황에서의 대처 방법과 피난 유도를 체계적으로 익힐 수 있었다. 앞으로도 복지관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훈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계기로 비상 상황에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준비 태세를 더욱 확고히 다질 수 있었다. 앞으로도 안전한 복지관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훈련과 점검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