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의성군, 25년 친환경농업체험행사 22일까지 신청 접수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5.01.17 09:59 수정 0000.00.00 00:00

↑↑ 의성군청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의성군이 도시와 농촌 간 교류 활성화 및 생활인구 유입을 위해‘2025년 친환경농업체험행사’참여 신청을 이번달 22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친환경농업체험행사는 의성군의 뛰어난 친환경 농산물을 직접 체험하고 소비자들에게 그 가치를 알리는 중요한 사업으로, 참여자들은 믿고 먹을 수 있는 고품질 농산물을 경험할 수 있다.

전년도 행사에서는 800여명의 도시민을 초청하여 유기농 사과 따기, 유기농 블루베리 청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농촌과 도시가 하나되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했다.

이로써 소비자들에게 의성의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신뢰를 쌓고, 지역 농산물의 소비촉진에 큰 기여를 했다.

특히, 의성군의 농가는 친환경 농산물의 품질과 안전성을 자랑하며, 지속가능한 농업을 통해 미래 지향적인 농촌 발전을 이끌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농가와 영농법인은 철저한 품질관리와 소비자와의 소통을 기반으로 친환경 농업의 중요성을 널리 전파할 것이다.

지원대상은 무농약 이상 친환경 인증을 받은 의성군 농가, 작목반, 영농법인으로 참여를 원하는 농가는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및 관련 증빙서류를 군에 제출하면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의 친환경 농산물의 탁월한 품질과 안전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친환경 농업 행사를 적극 추진하고, 이를 통해 생활인구 유입 및 친환경 농업의 중심지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힘쓸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