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경주시, 벚꽃마라톤대회에서 식중독 예방 캠페인 전개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5.04.08 10:03 수정 0000.00.00 00:00

- “손씻기ㆍ끓여먹기ㆍ익혀먹기”식중독 3대 수칙 홍보

↑↑  경주시는 5일 개최된 제32회 벚꽃마라톤대회에서 식중독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경주시는 5일 개최된 제32회 벚꽃마라톤대회 현장에서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벚꽃마라톤대회에 참여한 국내외 참가자와 관광객들에게 식중독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안전한 봄나들이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식품위생 홍보부스를 설치해 방문객들에게 식중독 예방을 위한 3대 수칙인 ‘손씻기, 끓여먹기, 익혀먹기’의 실천 방법을 안내하고, 올바른 식품위생관리법과 생활 속 예방법에 대한 리플릿과 홍보물을 배부했다.

특히 행락철 기온상승으로 식중독 발생 우려가 커지는 시기를 맞아, 행사 참여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으며, 위생에 대한 시민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최병길 식품위생산업과장은 “봄철은 기온 변화로 인해 식중독 위험이 증가하는 시기”라며, “시민들께서는 식중독 예방수칙을 꼭 실천해 건강한 나들이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경주시는 위생업소에 대한 지속적인 지도‧점검을 통해 식품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