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포항시 저소득층 냉난방비 지원, 에너지효율개선사업 대상자 모집

태양광신문 기자 입력 2025.03.06 15:57 수정 0000.00.00 00:00

이달 5일부터 포항시 냉방 지원 약 200가구, 난방 지원 약 400가구 모집

↑↑ 포항시청
[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포항시는 에너지 취약계층의 복지 향상을 위해 지난 5일부터 에너지효율개선사업(냉·난방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한파와 폭염 등 기후변화에 취약한 에너지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단열과 창호 시공, 고효율 냉난방기 교체 등을 지원함으로써 에너지 사용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된다.

올해는 냉방과 난방 지원을 동시에 신청할 수 있으며, 냉방 지원(벽걸이 에어컨 설치)은 내달 18일까지 대상자를 추천받아 포항시에는 약 200가구를 지원할 예정이다.

난방 지원(단열공사 및 창호 시공, 보일러 교체)은 약 400가구에 지원될 예정이며, 예산이 소진되면 난방지원사업 또한 조기에 종료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지자체장이 추천하는 복지사각지대 가구다.

단 주거급여법 제8조에 따른 주거급여수급자 중 자가 가구, 공공임대주택 거주자, 불법건축물 및 무허가주택에 거주하거나 이 사업 수혜 기간이 미경과한 자(난방 2년, 냉방 8년 이내)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방문 신청만 가능하며 신청 후 한국에너지재단의 검토와 지정한 시공업체의 해당 가정 직접 방문으로 구조 및 환경 등 조사를 거쳐 최종 지원이 결정된다.


저작권자 태양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